본문 바로가기

뉴비를 위한 로아 하이퍼익스프레스 직업 추천 가이드

heptaapp 2021. 12. 24.

뉴비를 위한 로아 하이퍼익스프레스 직업 추천 가이드

모코코를 위한 로스트아크 하이퍼익스프레스 직업 선택 가이드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아브 노말 정도 받께 못 가는 레벨이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로아를 하면서 여러 직업을 키워봤습니다 군단장을 갈 수 있는 직업이 현재 6개 정도가 됩니다. 6개 캐릭 전부 최소 비아 노말 1430까지 도달했고 그 외에도 1415전에 저랑 맞지 않아서 아르고스에서 멈춘 직업들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키워본 직업들과 레이드를 다니면서 어떤 직업과 같은 파티를 갔을 때 좋았는지를 토대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모든 글에 제가 직접 키워본 직업은 표시를 해두겠습니다.

안 키워보고 추천하는거는 같은 파티로 만났을 때와 인식 등을 토대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참고 : 이 글은 직업 순위가 아니고 특징들을 적었으니 그걸 토대로 로스트 아크 직업을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도화가 (서포터) : 미출시

도화가 키울분들은 일단 하익과 점핑권 쓰지 말고 출시 이후에 키우시면 될듯합니다.

신캐에 서포터라서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악세, 트포장비등이 비싼 거는 감수하셔야 합니다.

워로드 (딜러+탱커+서포터?) : 직접 키워봄

재미 : 느리고 답답해서 저는 재미없습니다

파티선호도 : 선호도 좋음

난이도 : 느린 이 속+백스텝(5점 만점 2점 정도)

 

요약: 인식좋고 단단하고 파티에게 많이 도움 되는 딜러를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딜러이면서 체방(체력과 방어력)이 매우 좋은 직업입니다.

또한 파티를 구성할때 3 딜러+서포터 이런 식으로 구성하는데 3 딜러에 들어가기도 하고 서포터(바드,홀나) 없을 경우 3 딜러+워로드 이런 식으로 가기도 합니다.

워로드에 장점은 넬라로 방어막과 정화(상태 이상 없애줍니다 공포, 출혈, 기절 등) 또한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활용한 방어막 등도 상당히 좋아 맞으면서 딜한다는 직업입니다.

 

난이도 2 준이유는 헤드를 기본적으로 노리는 직업입니다.

또한 넬라 같은걸 아무 때나 주는 것보다 보스의 패턴 등의 따라 사용하는 게 잘하는 워로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스페이스가 백스텝이어서 적응이 필요하고 이속이 느린 편에 속하기 때문에 초보일 경우 기믹 수행에 조금 어려움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홀리 나이트(서포터) : 직접 키워보지 않음

재미 : 모름

파티 선호도 : ★★★★★

난이도 : 쉽다고 하지만 버프 스킬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수준이 나눠집니다

본캐로 비추천, 스익으로 비추천 ,하익+점핑으로 추천(부캐로)

 

서포터는 파티 선호도가 좋아서 한손검 좋아하시고 스킬이 어느 정도 맘에 드시면 홀리 나이트

 

일단 서포터 좋은 점 세팅비 이런 거는 넘어가겠습니다.

일단 파티에 들어가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브 가는 바드가 하나 있지만 바꿀 수만 있다면 홀 나로 갈아타고 싶기도 합니다.

일단 아이덴티티 스킬이 공격력 증가와 힐을 동시에 줄 수 있습니다.

바드에 경우 공격력 혹은 힐 둘 중 하나 선택해서 줘야 합니다.

엄청난 실드를 줄 수 있는 각성 기도 있고요. 천상의 축복은 공격력 증가와 피해 감소 마나 회복 증가를 동시에 주는 스킬도 가지고 있습니다.

딜러로 홀 나랑 파티하면 바드랑 갈 때보다 편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본캐로 비추천하는 이유 : 첫째로 서포터 캐릭은 정말 비추천합니다.

일단 서포터형 캐릭은 혼자서 뭘 하기가 조금 힘듭니다. 

처음에 하게 되면 스킬 포인트 같은 내실을 해줘야하는데 이걸 서포터하면 많이 힘듭니다.

저도 바드로 스킬포인트 이런 거는 다하긴 했지만 딜러를 키우면서 왜 이렇게 쉬운걸 힘들게 했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건슬링어(딜러) : 직접 키워봄

재미 : 상(타격감과 다양한 이동기 보유)

파티 선호도 : 딜러끼리 경쟁

난이도 : 상 ( 스탠스 변경 ZX로 무기 변경 후 스킬 사용 적응 필요, 제방이 낮아 한두 대 맞으면 죽을 수 있음 하지만 원거리에 사면초가 트포로 자유로운 딜 포지션 )

 

총 쓰면서 타격감 좋고 손맛 좋은 직업 하고 싶으면 추천

 

시원시원한 스킬 타격감과 다양한 이동기 보유 자유로운 딜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직업

단점: 세팅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싼 편

 

시너지는 치적을 가지고 있고 3가지 무기를 이용하는데 피메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샷건과 라이플이 주 딜링기입니다.

저는 신속을 500가 있어 그런지 답답함이 없고 이동기도 3가지 정도 보유해서 스페이스를 쓰지 않고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체방이 낮습니다 그래서 초보자 분들이 보스에 짤 패턴을 모르고 레이드를 하게 되면 기믹때문이 아닌 짤 패턴에도 쉽게 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격의 대가 각인을 채용하는 직업으로 샷건에 사면초과로 인해서 백과 헤드를 안 잡아도 되는 직업입니다.

그래서 딜 포지션이 상당히 자유롭습니다. 보스와에 거리도 어느 정도 둘 수 있어 체방이 낮더라도 이런 거리 조절때문에 어느정도 커버가 되지만 실수 한번 하면 많이 아픕니다.

 

 

배틀마스터(딜러) : 직접 키워보지 않음

재미 : (타격감이 없다고 합니다)

파티 선호도 : 좋은 시너지로 파티에서 좋습니다

난이도 :빠른 공이 속, 좋은 이동기,체방 굳 ★★★

 

빠른 거 좋아하면서 근접 캐릭터 좋아하고 단단 한쪽 직업을 원하면 좋습니다. 

일단 시너지 스킬이 좋아서 저는 파티 선호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너지는 치명타 저항률 감소 그리고 바속에 공이속증가등에 시너지를 줄 수 있는 직업입니다.

9월에 너프를 당했지만 그래도 저는 같이 파티로 가고 싶은 직업 중에 하나입니다.

직접 키워보지 않아서 시너지가 좋고 빠른 거 받게 설명드릴 수 없는 게 아쉽지만 파티로 같이 가고 싶은 직업입니다.

 

데빌 헌터 (딜러) : 직접 키워보지 않음

재미 :스탠스 변경 여러 이동기 보유로 재미있다고 합니다

파티 선호도 : 딜러끼리 경쟁

난이도 : 상 (건슬보다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건슬이랑 비슷하면서 다른데요 일단 건슬은 라이플이 주 딜링 기였다면 데빌 헌터는 라이플은 잘 안 쓰는 편이고 샷건을 주로 씁니다

데헌은 사면초과가 아니라 샷건을 백에서 맞춰야 하는데요.

그래서 주로 사멸이라는 유물 세트를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슬보다 더 어렵다고 판단이 되고요. 몇 개월 전 패치로 상당히 인식과 성능이 좋아진 직업입니다.

 

바드(서포터) : 직접 키움

재미: 저는 재미없음

파티 선호도 : 좋음

난이도 : 하

 

서포터형 직업을 하고 싶은데 스킬 모션 등이 마음에 들면 바드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홀나

 

난이도 역시 버프 스킬들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잘하는 바드 못하는 바드로 나눠지긴 하지만 이 부분은 제외하겠습니다. 일단 제 바드는 신속바드이고 빠른 이속 빠른 시전 속도 때문에 그나마 재미가 있는 편이고 솔직히 캐릭터 자체를 플레이해서 얻는 재미보다는 레이드를 깬다 그런 재미 때문에 했던 직업입니다.

상당히 도움이 된 거는 중갑착용이라는 각인 때문에 단단한 직업인데 이 때문에 레이드 트라이에서 상당히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부캐 딜러들을 키울 때 체방이 낮은 직업을 하더라도 이미 바드로 다 숙지가 되어서 어려움이 없더라고요.

 

바드 버프는 피해 감소, 공격력 증가, 공속 증가 그리고 실드, 상태 이상 1회 면역, 힐 등이 있고

바드는 지속적으로 주는 느낌보다는 순간적으로 몰아주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나마 신속이여서 천상의 연주랑 수호의 연주는 최대한 비는 시간이 짧은 편입니다.

 

점화 소서 : 직접 키움

재미: 점화 키면 재미있음

파티 선호도 : 딜러끼리 경쟁

난이도 : 중

 

순간적으로 강한 딜(숫자) 보는 걸 원하시면 점화 소서리스 추천합니다.

 

점화 소서는 소서리스에서 점화 각인을 채용하는 직업군을 말합니다.

체방은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딜 포지션이 상당히 자유로운 직업이고 원거리입니다.

단점으로 스킬에 캐스팅이 존재합니다 캐스팅 중일 때 마우스 이동으로 언제든 캔슬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느린 스킬 시 전 때문에 적을 맞추는 게 상당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점화를 켤고 3 신기 스킬들을 맞출 때 딜이 장난이 아닙니다.

마법사를 키우고 싶은데 순간적인 팍 하고 뜨는 딜 좋아하시면 소서리스 괜찮습니다.

점화 기준입니다.

 

블레이드  : 직접 키움

재미: 저는 중상

파티 선호도 : 딜러끼리 경쟁

난이도 : 중

 

체방도 나름 괜찮고 3개의 검의 멋과 괜찮은 시너지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하는 걸 보시고 스킬이 멋있고 나랑 맞게다 하면 키우시면 괜찮습니다.

 

블레이드는 백어택과 헤드 어택을 강화시켜주는 시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백 혹은 헤드를 잡는 직업과 파티를 구성하면 좋은 직업입니다.

잔재와 버스트 두 개의 직업 각인을 가지고 있는데 현재 상위 랭커분들은 잔재를 많이 하시지만 버스트도 패치 이후 매우 많이들 쓰고 계십니다 특히 보정 콘텐츠에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딜을 하는 스타일이다 잔재로 순간적으로 뜨는 숫자 같은 순간 딜이 중요하시면 버스트를 블레이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외

창술사( 보정 깡패 직업, 일반 레이드에서 나쁘지 않은 직업)

유산스카(세팅이 저렴 보석 두개만 챙기면 됨, 변시시 실드 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