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품방법 유의사항
쿠팡 반품방법 유의사항
쿠팡에서 주문한 물건 반품하는 법
안녕하세요 인터넷에서 물건을 주문하게 되면 물건의 하자가 있거나 혹은 내가 원하는 상품이 아니어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반품을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보통에 인터넷 쇼핑에 경우 그 해당 쇼핑몰에 전화해서 반품을 보통 접수를 하죠 그리고 단숨 변심 같은 경우는 왕복 택배비를 내고 물건의 하자인 경우 택배는 회사 쪽에서 다 처리를 해주는데요. 하지만 쿠팡은 약간 일반적인 시스템과는 다릅니다.
일단 손쉽게 홈페이지에서 반품접수를 할 수 있고 그리고 쿠팡 와우 회원일 경우 무료로 반품을 또 해줍니다.
반품에 경우 두 가지 경우 처리가 달라집니다.
1. 배송은 출발했으나 물건은 아직 기사님이 가지고 계 신경우
이 경우 취소처리가 아닌 반품으로 처리가 되는데 이때 물건은 배송되지 않고 바로 반품이 진행이 되더라고요.
절차도 복잡하지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2. 배송을 받았을 경우
1번에 경우는 알아서 처리되지만 2번은 살짝 과정이 있는데 한번 어떻게 반품을 신청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쿠팡에서 마이 쿠팡에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여기서 주문 목록으로 갑니다.
배송 완료에 경우 이미 배송을 받았기 때문에 교환 혹은 반품 신청으로 가줍니다.
상품을 선택해주고 저는 저 주문에 한 가지 받게 없기 때문에 하나의 목록만 떴습니다.
여기서 문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총 3가지 큰 틀이 있는데 단순 변심, 상품의 문제가 있는 경우, 배송 문제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해당되는 내용을 사실 그대로 작성 체크 후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반품 시 유의사항
상품의 경우 사용 흔적이 없는 상품만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
회수된 제품은 검수 후 문제가 발생 시 연락을 해준다고 합니다.
쿠팡은 다른 쇼핑몰과는 다르게 와우 회원인 경우 30일 이내 무료로 반품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