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USB 테더링 안되는 이유와 해결법

아이폰 USB 테더링 안되는 이유와 해결법

아이폰 USB 핫스팟 안될 때 해결법

안녕하세요 유선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핫스폿 혹은 테더링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죠 여기서는 편하게 테더링으로 부르겠습니다. 테더링에 경우 USB를 이용하는 방법 WIFI를 이용하는 방법과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노트북이 아닌 데스크탑에 경우 wifi와 블루투스를 연결할 수 있는 장치가 없기 때문에 보통 USB를 이용하곤 하는데요 

안드로이드에 경우 테더링을 잘 이용했는데 아이폰은 그냥 USB를 꽂으면 바로 되지 않아서 고생했는데 저처럼 아이폰이신데 usb 연결해도 무반응일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튠즈라는 프로그램이 깔려 있어햐는데

저는 아이튠즈가 깔려 있는데 안 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문제입니다.

 

문제점

 

윈도우 10에 경우 아이튠즈가 앱으로 설치된 경우 (윈도우 스토어에서 설치하신 경우)

 

혹은

 

apple홈페이지 아이튠즈 받는 곳에 갔더니 윈도우 스토어로 연결이 돼서 거기서 설치하신 경우

 

이경우 윈도우 앱으로 설치가 되면 아이튠즈가 깔렸어도 안됩니다.

아이튠즈 홈페이지 가보게 되면 get it from Microsoft 저 아이콘으로 설치하신 경우에 아이폰 usb 테더링 이용이 불가합니다.

 

해결법

기존 아이튠즈 삭제하시고 다음처럼 설치를 해봅시다

 

 

iTunes

macOS Catalina가 음악, 팟캐스트, 그 밖에 다양한 콘텐츠 컬렉션을 재생하고 더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선사합니다.

www.apple.com

 

itunes 공식 홈페이지에서 저기 get 뭐가 아니라 스크롤을 아래처럼 내려줍니다.

그러면 다른 버전을 찾고 있다면? 부분에 windowns가 있습니다.

저걸로 설치해야지 윈도우 앱으로 아이튠즈가 깔리는 게 아니라 예전 아이튠즈처럼 깔립니다.

지금 windows용 아이튠즈 64비트 다운로드하기를 통해서 프로그램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게 기능은 똑같은데 그 안에 드라이브가 다른 거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설치 파일을 받아서 까셔야지 아래처럼

윈도우 스토어에서 받으시면 usb테더링을 이용 못하더라고요

이렇게 저처럼 설치 파일로 설치를 하셨다면 

아이폰에서 다음처럼 진행을 해줍니다.

아이폰에서 설정> 개인용 핫스폿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 저걸 켜줍니다.

그리고 USB로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해주시고요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다 나오면 신뢰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튠즈가 두 가지 종류라서 앱으로 설치하시면 안 되고 반드시 위에 방법처럼 해주시고 재부팅하셔야 usb테더링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도 이것 때문에 왜 아이튠즈 깔려있는데 usb 핫스폿이 안되지 했는데 앱으로 깔리면 안 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