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아 극신속 바드 스킬트리

로아 극신속 바드 스킬트리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바드 스킬트리

안녕하세요 저는 바드를 본캐로 로아를 시작했는데요 처음으로 생성한 거는 버서키이긴 하지만 결국에 레이드나 이런 걸 아예 모르는 상태여서 바드를 집중적으로 키웠고 현재 아브렐 슈드를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딜러 캐릭터도 블레, 건슬등 집중적으로 키우고 있는 캐릭도 있지만 딜러에 경우 스킬 프리셋을 딱히 변경할 일이 없더라고요. 하지만 바드는 각 레이드마다 1~2개씩 스킬을 바꿔서 가주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릴 거는 평상시 어떤 가디언 토벌, 레이드 등 상관없이 이렇게만 들고 가면 기본 이상은 되는 스킬 트리입니다.

여기서 1~2개를 바꾸면 레이드 같은 거에 특성에 맞게 효율이 더 좋아지지만 프리셋이 많이 없거나 변경하기 까다로운 분들은 기본 스킬 트리로 가주시면 됩니다.

모든 레이드를 다 설명드릴 수 없으니 발탄부터 비아 키스 정도까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크 세이튼을 가실 정도면 이미 바드에 스킬 이해도가 충분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쿠크 이후는 패스하겠습니다.

 

기본 바드 스킬 트리(극신속, 갈망세트 기준, 전설 방어구 기준)

스킬 레벨 옆 (트라이포드)입니다.

 

사운드쇼크 10레벨 (3-1-2) 심판룬 - 스킬포인트 부족시 여기서 빼줍니다

윈드 오브 뮤직 10레벨 (2-1-2) 풍요룬(영웅)

음파 진동 M ( 3-2-1) 단죄룬

리듬벅샷 10레벨 (1-2-1) 질풍룬

사운드 홀릭 M (1-1-2) 압도룬

폭풍의 서곡 10 (2-2-1) 풍요룬(가장높은등급)

천상의 연주 10 (1-1-1) 질풍룬 or 집중룬

수호의 연주 10 (1-1-2) 정화룬 or 집중룬

 

이렇게만 가셔도 무력화, 카운터 전부 있고 거기에 천상과 수호의연주 버프도 있어 어떤 레이드에서도 쓸 수 있는 스킬 트리입니다.

위 스킬에서 각 레이드마다 바뀌는 게 생기는데요

굳이 귀찮으면 안 바꾸셔도 되나 딱 렙 파티 거나 트라이일 경우 그 레이드에 맞게 가주시는 게 좋습니다.

 

발탄 1네임드

리듬벅샷 -> 율동의하프 (1-3-1) 출혈룬

 

1네임드는 카운터 패턴이 없습니다.

그래서 율동의 하프를 채용하시면 무한의 가까운 음표낙인으로 우리 팀이 적에게 주는 대미지 주는 것을 늘릴 수 있습니다.

 

발탄 2네임드

사운드 홀릭 -> 빛의 광시곡(2-1-2) 수호룬

 

광시곡은 2번째 트포에 피격 면역이 붙어있어 발탄에 기술에 맞고도 밀리거나 하지 않아 낙사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고 큰 데미지가 올 때 나와 팀원을 지킬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슈퍼세이브가 가능한 스킬입니다.

모든 레이드에 다 들고 가고 싶지만 저는 낙 사패 턴이 있는 발탄 2 네임드, 쿠크 2 네임드 정도에서만 들어줍니다.

정말 위험할 때 도움이 됩니다.

2 네임드에서 무력화 패턴이 있긴 하지만 1달 동안 무력화 패턴이 나온 적이 없어 거의 잘 안 나온다 보시면 됩니다.

 

비아키스 1네임드

리듬벅샷 -> 율동의 하프 (131) 출혈 or 빛의 광시곡(212) 수호룬

 

1 네임드에서는 카운터 패턴이 없어 율동의 하프를 들어줍니다.

혹은 빛의 광시곡 들어주는데 팀을 지켜야 하거나 나를 지켜야 하는 상황인 파티에서는 들어주지만 저는 율동의 하프로 갑니다.

 

비아키스 2네임드

기본스킬트리 or 사홀-> 광시곡

 

비아키스 3네임드(중요)

수호의 연주 10레벨 (12X) - 수호의연주 10레벨을 9레벨로 낮추고 다시 10레벨 찍으면 3번째 트라이포드가 빠집니다.

3번째 트라이포는 빼주시는 게 좋습니다 (3번째 트포를 안 빼면 우리 팀 매혹 시 수면 폭탄 던질 경우 상태 이상 면역 때문에 수폭이 안 먹힙니다)

 

폭풍의 서곡 10레벨 (222) - 마지막 트라이포는 1->2로 변경 (매혹시 안전하게 매혹을 풀 수 있습니다)

 

비아키스 3 네임드가 변경되는 게 많고 나머지는 스킬 하나를 아예 바꿔서 가거나 합니다.

계속 플레이하다 보면 나에게 맞는 스킬 트리가 나오더라고요.

율동의 하프 안 쓰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율동의 하프 트라이포드작이 되어있어서 활용하는 편입니다.

요즘 레이드에서는 카운터 패턴과 무력화 패턴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 스킬 트리에는 두 개다 들어가져 있고

몇몇 레이드에서 카운터 패턴이 없거나 무력화 패턴이 중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런 스킬을 광시곡이나 하프 등으로 변경하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