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아 숙제 체크 하는방법

로아 숙제 체크하는 방법

로스트아크 자체 숙체 체크

안녕하세요 이 번 거는 로아 온에서 패치된다고 한 뒤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빠른 시일에 업데이트가 된 내용입니다. 로아 인게임에서 내가 어떤 레이드를 돌았고 휴식 게이지는 또 얼마고 오늘 카던은 갔는지 이런 걸 게임 내에서 체크가 자동으로 되는 건데요. 일일 숙제뿐만 아니라 주간 숙제까지 전부 체크가 가능하고 또 내가 원하는 것만 볼 수 도 있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빈 아크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저 같은 경우 엑셀 표를 이용하여 체크하곤 했는데요.

각 장단점은 있습니다.

 

로아 자체 숙제 체크

장점: 초반에 내가 볼 것만 설정해주면 내가 숙제를 하면 자동으로 체크가 된다

단점: 여러 캐릭터일 경우 숙제 리스트를 한눈에 보기가 조금 어렵다

 

외부 프로그램 이용 시

장점 : 여러 캐릭터 숙제 현황을 한눈에 보기 편하다

단점 : 내가 수동으로 체크해줘야 한다

 

저는 일단 지금은 로아 자체 콘텐츠 현황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로아 숙제 체크 설정하는 법

먼저 로스트 아크 게임에서 ESC로 게임 메뉴를 열어줍니다.

우측 상단에 콘텐츠 현황에 톱니로 설정을 열어줍시다

 

여기서 이제 캐릭터별로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지금은 안 하지만 워로드 배럭 같은 경우 어비스 쪽만 체크를 해주었습니다.

 

다른 캐릭터 숙제 현황 보는 법

이것도 간단합니다.

로아 ESC 누르시고 다른 캐릭터 바로 접속으로 갑니다.

 

그리고 내가 보고자 하는 캐릭터를 선택만 하면 바로 우측에 콘텐츠 현황에 나오게 됩니다.

굳이 다른 캐릭터로 접속을 안 하셔도 됩니다.

이게 사실 단점인데 전체 캐릭터 현황 보기가 힘들도 한 캐릭터씩 봐야 한다는 게 단점 아닌 단점입니다.

그래도 자동 체크돼서 너무 좋은 업데이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