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KG 감량한 살빼는 다이어트 방법

heptaapp 2021. 3. 8.

22KG 감량한 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직접 감량한 살빼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대해서 써볼려고합니다 현재 약 22~23kg정도 감량을 했고 저는 급하게 감량을 하지 않고 꾸준하게 감량하는 방법으로 감량을 했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다이어트 했던 방법과 팁들을 적어볼려고합니다

혹시나 다이어트 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먼저 저는 샤오미 체중계를 사용해서 항상 스마트폰에 데이터가 남아있는데요

먼저 제가 지금까지 감량한 데이터를 간략하게나마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저의 최고 몸무게는 2018년도 10880kg 이였습니다.

그러다가 다이어트는 본격적으로 하게 된 게 2019년도 7월부터 다이어트를 했고 그전에는 80~78이런 식으로 왔다 갔다 했습니다.

 

데이터 자료로 보면 76일부터 본격적으로 78.1에서 시작을 했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너무 오래되어 기억도 잘안나네요

갑자기 급격하게 한번 내려갔다가 다시 살짝 올라갔다가 이제 서서히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19년도86일까지 한 달 동안 약 4kg 감량을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116일쯤에 70kg아래로 들어갔습니다. 3개월 정도 걸렸네요.

 

20년도 넘어와서 39일쯤에 65kg들어갔고요 4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이후 428일 바디점수 100으로 들어갔고 이때 63kg이하였습니다.

2달동인 2kg정도 감량했습니다.

 

이후 208360kg이하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81557kg대에 들어갔습니다.

현재는 62~58kg 이런 식으로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다이어트하면서 그래프를 보게되면 일정량 감량 한동안 유지 또 감량 또 유지 또 감량 이런식으로 반복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중요한거는 아래 더 적게지만 내가원하는만큼 감량이 안된다고 포기하시면 안됩니다.

유지 기간에 만약 왜 운동하고 했는데 안줄지하고 포기했다면 더 이상 감량되지 않았을꺼에요

그런데 유지 기간에 계속 원래 하던만큼 계속하면 어느정도 기간이 되면 또 줄어들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러면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1.한번 과식했다고 포기하지 않기

다이어트는 꾸준한 게 제일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식습관 하지만 3끼를 먹는다고 치면 3끼 식단 중에 저녁에 포식을 해서 다음날 체중계를 보니 2KG정도 살이 쪘다고 칩시다. 하지만 그걸 보고 포기하면 또 살이 계속 찌는 겁니다 이런 한 번에 폭식으로 살이 찐 거는 제 경험상 하루 유산소 좀 빡세게 타거나 하루 이틀 식단 또 해주면 근방 빠집니다.

그러니 포기하지마세요

 

2.무리한 운동보다는 꾸준한 운동

제가 처음에 한 운동을 자전거였습니다. 하루 12km정도를 두 번 탔습니다. 24km입니다.

한번 탈 때 1시간 안 걸립니다. 40~50분 정도 걸리면 계산해보면 2시간 정도 운동을 한 겁니다.

이걸 주 5회 탔습니다. 비올 때 안탔습니다. 추울 때 안탔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 빼고 정말 하기 싫을 때 빼고 꾸준히 하려고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저강도로타고 또 시간은 길게 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운동으로 살을 빼시려고 시간도 길게 강도도 높게 하면 포기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는 가볍게 시작해서 꾸준히 하는걸. 목표로 하세요.

예를 들면 10분급기 이걸 주7회 과연 10분 걷는다고 정말 10분만 할까요 2~30분 더 하겠죠

일단 시작하고 꾸준히 하는걸 중점에 두세요.

 

3.식단 해야할까?

저는 식단을 할때도 안할때도 있습니다.

지금은 3끼중 두끼정도는 식단으로 먹습니다.

하지만 작년 6월까지 식단이라는 느낌 예를 들어서 닭가슴살 고구마 이런걸 챙겨먹지는 않았어요 그냥 일반식 먹었습니다.

하지만 이거는 지켰어요 예를 들면 라면을 먹는다하면 건면을 고른다던지

콜라를 먹고싶어서 콜라를 먹더라도 제로콜라를 먹고 햄버거를 먹을 때도 제로콜라로 시키고 항상 이런 배부르지는 않는데 칼로리를 많이 차지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 음료죠 당이 많아서 배는 부르지 않지만 살은 엄청나게 찝니다.

하지만 제로콜랑 혹은 나랑드사이다 같이 이런 제로칼로리 음료를 드시면 됩니다.

물론 물이 가장 좋습니다.

결론은 어느 정도 선까지는 식단 없이 감량 가능합니다.

하지만 조금 오래 걸리는데 식단 안하게 되면 포기할 확률이 줄어드는 거 같습니다.

주의점: 식단 안하다고해서 과식은 절대 안 됩니다.

식단을 할 수 있으면 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비만이 아닌 분인데 다이어트 한다 식단관리가 필요할겁니다.

저도 64부터인가 식단을 아예 안하고는 안줄어들더군요.

그래도 전부 식단은 하지 않고 3끼중 1끼 식단 하다가 두 끼로 늘리고 3끼로 늘리고 이런 식으로 연습을 했습니다.

닭가슴살 안 좋아하시는 분이 갑자기 식단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어쩌다 한번 닭가슴살 한번 먹어보면서 연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그렇게 연습했고요

 

4.필자에 운동방법

다이어트는 오로지 유산소만 했습니다. 작년 6월전까지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하루 24km 5회를 탔습니다. 두 번에 나눠서 탔고 12km정도 탔습니다.

무슨 운동을 하든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합니다.

20년도 6월부터는 헬스 병행을 했고 현재는 자전거는 안타고 헬스장가서 자전거 10분 웨이트 30~40분 마무리 유산소 10분 혹은 그 이상 탑니다.

그렇다고 살 빼는 방법 운동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과식하지 않고, 꾸준한 운동이라고 생각 되요.

 

5.다이어트 보조제 효과 있을까?

다이어트 보조제 3개인가 먹어보긴 했으나 이때가 잘안빠지던 시기에 먹었는데 효과는 식단 안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결국 식단 운동 두 개가 잘되었을 때 먹어야 효과가 나타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카페인 효과가 크기 때문에 운동전에 아메리카노 먹고 시작한다거나 하면 조금은 도움이 되겠지만 식단 운동이 기본이 안되어있는데 다이어트 보조제 효과 바라보고 먹는다하더라도 살 안빠집니다.

제가 섭취했을 기간에 운동과 식단이 된 기간에는 감량이 있었지만 3끼다 일반식에 조금 과한거 먹거나 하면 다이어트 보조제 효과 전혀 없습니다 즉 기본이 된 상태에서 먹게되면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겠지만 다이어트 보조제만으로 제 경험상 안빠집니다.

 

결국 제가 한 방법은 살 빼는 방법은 단기간에 할 수 없고 장기간보고 생활 습관을 바꾸는 거였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단기간에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가능은 할 수 있겠지만 그 만큼 힘들 확률 높습니다.

힘들면 뭐가 문제냐면 진짜 참을성과 의지가 높으신 분들은 성공하시겠지만 다이어트 여러 번 실패하셨다면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이 결국 포기하게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신의 맞게 하나하나씩 연습을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운동을 평상시에 아예 안한다하면 매일 5분걷는다 던지해서 운동량을 조금씩 늘려서 운동하는 습관을 만들고 식단이 안 되는데 다이어트를 위해서 갑자기 닭가슴살을 먹는다보다는 평소에 먹던 양을 조금 줄이는 습관을 만들고 이런 게 습관이 되었는데 욕심이 난다면 닭가슴살도 3일에 한번 한 끼를 먹어본다던지 아니면 조금 맛있는 닭가슴살을 사서 먹는다던지 이런 식으로 하나하나 연습을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도 닭가슴살 못 먹어서 스테이크 혹은 소시지로 된 거 먹다가 훈제닭가슴살로 바꾸고 현재는 그냥 소금 안 뿌려도 생닭가슴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그냥 먹습니다.

소스 없어도 그냥 먹더라고요. 계속 연습하고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다이어트 하시면 반드시 성공할거라고 믿습니다.

그냥 막 적고 싶은 데로 적었는데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제가한 다이어트 방법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